스위스 여행

경이로운 자연, 스위스 융프라우

이씨 2021. 5. 18. 18:16

경이로운 자연, 스위스 융프라우

유럽의 지붕 융프라우요흐

융프라우는 스위스 베른주에 있는 산으로 스위스로 여행 오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 대표 관광지입니다. 또한, 눈을 보기 힘든 나라의 사람들이 즐겨오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여행자들이 방문하게 되는 곳은 바로 높이 3,454m 융프라우요흐 전망대입니다. 

 

Eigergletscher 역에서 사람들을 태우고 있는 융프라우요흐행 열차

 

융프라우요흐 전망대로 향하기 위해서는 열차에 탑승해야 하는데, 이 열차는 유럽에서 가장 높은 곳에서 운행되는 열차라고 합니다. 열차는 터널을 통해 목적지로 이동합니다. 중간에 열차를 세워주는데, 이것은 방문객들에게 통유리 전망대를 통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을 주기 위함입니다.

 

융프라우 여행 추천 루트

융프라우요흐 지도

 

지도를 보면 전망대로 향하는 길이 여러 갈래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메인 콤플렉스(10)를 기준으로 지도를 보시는 것이 쉽습니다. 메인 콤플렉스(10)는 융프라우 철도를 타고 내려서 바로 도착하는 장소입니다. 이곳에는 레스토랑, 매점(신라면 구매 가능), 기념품 가게, Tissot (시계), Lindt Swiss (초콜릿) 매장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융프라우 파노라마(3) 또는 스핑스 전망대(4)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코스로는 메인 콤플렉스(10)에서 융프라우 파노라마(3)로 향하여 실내 볼거리를 다 관람한 후에 스핑스 전망대로 향하는 코스입니다.

 

융프라우 파노라마, 융프라우 경치 맛보기

메인 콤플렉스(10)에서 TOUR라는 안내판과 화살표를 따라가면 바로 융프라우 파노라마(3)로 향하게 됩니다. 융프라우 파노라마에 도착하면 융프라우 풍경이 담긴 360도 스크린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음향효과와 함께 4분여 동안 영상을 통해 융프라우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알파인 센세이션

알파인센세이션 입구

 

알파인 센세이션(7)에 들어서면, 큰 스노볼 안에 스위스를 상징하는 다양한 것들이 동화처럼 꾸며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융프라우 여행 관련 사진과 동상을 지나쳐, 융프라우 철도의 역사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전시물도 만나게 됩니다.

 

겨울 왕국 엘사가 된 기분, 융프라우 얼음 궁전

얼음 궁전 통로

 

이 얼음 궁전은 1934년 그린델발트(Grindelwald)와 벤 겐(Wengen) 지역에서 온 두 명의 산악 가이드가 얼음에서 거대한 동굴을 깎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수천 명의 방문객이 만들어내는 열기에도 영하 3도까지 유지를 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그 규모가 1000제곱미터나 되어서, 이 시설을 유지하기 위해서 특수 장치를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얼음 궁전 이글루와 펭귄 조각


얼음 궁전을 지나며 만날 수 있는 독수리, 펭귄 조각 크리스털같이 반짝이며 궁전 안을 아름답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숨 막히는 첫 전망대, 플라토 전망대

플라토 전망대 파노라마 사진 (2021. 4. 1. 촬영)

 

플라토 전망대에 있는 스위스 국기는 1912년 융프라우 철도 개통 때 게양되었다고 합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플라토 전망대에서 주변국의 경치까지 바라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바람에 날리는 스위스 국기와 주변 풍경이 정말 장엄합니다.

 

유럽의 정상, 경이로운 스핑스 전망대

스핑스 전망대 풍경 사진 (2021. 4. 1. 촬영)

 

스핑스 전망대는 높이 3,571m로 1931년 7월 천문 기상대가 세워졌고, 현재 전망대는 1996년 7월에 열렸다고 합니다. 메인 콤플렉스(10)에서 고속으로 이동하는 엘리베이터를 탑승하여 갈 수 있는 스핑스 전망대에서는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료 참고는 융프라우요흐 사이트, 네이버 카페 스위스 프렌즈

융프라우요흐 대표 사이트에서는 열차 정보 및 현지에서 할 수 있는 활동, 그린델발트 및 인터라켄, 주변 산악 지역 관광 정보 등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영어, 중국어, 독일어, 프랑스어 제공) 

[융프라우요흐 사이트] https://www.jungfrau.ch/

 

네이버 카페 스위스 프렌즈가 제공하는 정보는 한정된 기간을 여행하는 여행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융프라우뿐만 아니라 다른 여행지 할인 정보 등에 대해서도 세세하게 다루고 있으니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스위스 프렌즈 카페 방문 또는 카페장인 차가운 순대의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카페 스위스 프렌즈] https://cafe.naver.com/swissfriends

 

오늘은 경이로운 자연, 융프라우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스위스에 방문하신다면, 아름다운 융프라우의 경치를 꼭 감상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