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여행

그림 같은 도시, 스위스 그린델발트

이씨 2021. 5. 16. 18:32

그림 같은 도시, 스위스 그린델발트

그린델발트

그린델발트(Grindelwald)는 스위스 중앙부의 베른주에 있는 도시입니다. 알프스 산맥인 아이거 산을 포함해 여러 산봉우리가 도시를 감싸고 있어 아름다운 절경을 만들어내는 곳입니다. 그린델발트는 인터라켄과 함께 융프라우와 루체른을 여행하는 여행객들이 항상 방문하게 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호텔과 샬레 등 다양한 숙박 시설

많은 여행객들이 오가는 도시이기 때문에 그린델발트에는 다양한 숙박시설이 있습니다.

 

그린델발트 Derby Hotel 트윈룸

그중 제가 묵었던 Derby Hotel Bahnhof AG Grindelwald는 그린델발트 기차역 바로 앞에 있는 3성급 호텔입니다. 1층에 바로 레스토랑이 있고, 역 앞에 위치해서 접근성이 뛰어났고 호텔 직원의 서비스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숙박비는 1박(조식 포함) 200.5프랑(한화 약 25만원)이었습니다.

아이거 뷰가 있는 그린델발트 호텔

그린델발트 Derby Hotel 아이거뷰

관광호텔의 경우 오션뷰, 마운틴뷰가 있는 것처럼 그린델발트에는 아이거 뷰가 있습니다. 호텔 안에서도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아이거 산의 모습이 참 아름답습니다.

 

그린델발트에 위치한 샬레

호텔이 아닌 다른 형태의 숙박 시설로는 샬레(Chalet)가 있습니다. 샬레는 유럽의 알프스 지역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건물입니다. 이곳은 관광객을 대상으로 숙박 시설로 제공되기도 하며, 이곳을 소유하고 있는 현지인들에게는 휴가철 별장이 되기도 합니다. 초록 언덕에 샬레가 즐비한 경치가 참 평화로워 보입니다.

그린델발트에 왔다면 꼭 피르스트를

피르스트에서 보이는 알프스 산맥

피르스트는 그린델발트에서 곤돌라를 타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해발 2,166m 높이에 있는 피르스트에는 알프스 산맥이 주위를 에워싼 풍경을 하이킹, 스키 및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피르스트 클리프워크로 가는 길

피르스트의 클리프 워크를 따라 걸으면, 멋진 포토존이 있습니다. 철제 구조물로 이동하여 알프스산맥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피르스트에서는 바흐알프제 호수 트래킹, 피르스트 플라이어, 피르스트 글라이더, 마운틴 카트, 산악자전거 등의 다양한 액티비티를 할 수 있습니다. 방문을 계획하신다면, 원하는 액티비티가 운영하는지에 대해 일정을 잘 확인하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그린델발트-피르스트 어드벤처 패키지] https://www.jungfrau.ch/en-gb/grindelwaldfirst/adventure-package/


그린델발트에서 융프라우로

그린델발트 터미널로 가는 길의 아이거 산

융프라우로 가는 곤돌라를 타기 위해서는 그린델발트 터미널로 가야 합니다. 그린델발트 역 근처에서 그린델발트 터미널로는 버스, 도보를 통해 갈 수 있습니다. 121번 123번 버스를 타면 약 7-8분 소요되며, 도보로는 약 25분 정도 걸립니다. 만약 짐이 별로 없는 경우에는 도보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이거 산맥을 마주 보며 그린델발트 터미널로 향하는 내리막길이 참 멋지기 때문입니다.

 

그린델발트 터미널

융프라우로 향하는 터미널의 모습입니다. 다음 스위스 여행 글에는 스위스 융프라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