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여행

스위스 로잔 올림픽 박물관 방문 후기

이씨 2021. 6. 13. 20:10

스위스 로잔 올림픽 박물관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1년 6월 21일에 방문한 스위스 로잔의 올림픽 박물관의 모습과 방문 후기를 공유하겠습니다.

 

올림픽 박물관 앞 분수대


스위스 로잔 올림픽 박물관

올림픽 박물관에서는 1,500여 개의 전시물과 150개의 시청각 자료를 통해 올림픽의 역사와 가치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박물관 내의 TOM Cafe에서는 레만 호수(제네바 호수)와 알프스 전망을 즐기며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고, TOM Shop에서는 올림픽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올림픽 박물관 입구

올림픽 박물관 Le Musée Olympique

[주소] Quai d'Ouchy 1 1006 Lausanne, Suisse

[전화] +41 21 621 65 11

[운영 시간 및 일정]

5월 1일 ~ 10월 14일 [연중무휴] 오전 9시 ~ 오후 6시

10월 15일 ~ 4월 30일 [화요일~일요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월요일 휴무 (부활절 기간 월요일 및 특별한 경우 제외), 12월 25일 및 1월 1일 휴무

[홈페이지] olympic.org/musee
[입장료] 16세 이상, 20프랑 / 15세 이하, 무료

 

박물관 입장권 (입구에서 QR코드를 찍고 입장하면 됩니다.)

 

야외 공원

올림픽 박물관 입구에서 내려다본 전경

박물관 야외에서는 레만 호수의 경치와 함께 여러 가지 조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공간 안내

올림픽 박물관은 2층부터 -1층까지 4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층 특별 전시

특별 전시장 입구
도쿄 올림픽 마스코트 미라이토와(왼쪽), 소메이티(오른쪽)

이곳은 특별 전시가 진행되고 있는 공간입니다. 지금은 일본 만화와 스포츠 콘텐츠를 주제로 한 전시가 진행 중이었습니다.

 

1층 올림픽 세계

고대 올림픽 관련 전시물
올림픽 발전 연대기

올림픽이 어떻게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로 발전하게 되었는지, 고대부터 현재까지 올림픽의 역사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공간입니다.

 

0층 올림픽 게임

운동선수들의 운동복 및 운동기구
올림픽 영상

올림픽 스포츠의 발전 및 혁신에 대한 내용으로 우수한 선수들의 운동 기구, 운동복, 다양한 영상 등을 볼 수 있습니다.

 

-1층 올림픽 정신

올림픽 메달 전시물 (중앙 2018년 평창 올림픽 메달, 왼쪽 2014년 소치 올림픽 메달)

올림픽 박물관의 심장부인 이곳에서는 역대 올림픽 메달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재미있는 올림픽 박물관

한국인의 박물관 관람 미션!

 

계단에 각인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 봉송자 김연아 선수의 이름
1988년 서울 올림픽 마스코트
마스코트 인형 전시물, 호돌이와 수호랑이 함께
2018년 평창 올림픽 성화
1988년 서울 올림픽 성화
1988년 서울 올림픽 메달
2018년 평창 올림픽 개막식 장면
다양한 체험 활동 구역, 평창 동계올림픽 슬로프 체험

수많은 전시물 중에서 1988년 서울 올림픽과 2018년 평창 올림픽의 순간, 올림픽 마스코트인 호돌이(서울 올림픽)와 수호랑(평창 올림픽)을 찾아내는 것은 한국인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미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평창 동계 올림픽 슬로프를 스크린으로 만나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것도 참 재미있었는데요. 올림픽의 수도인 로잔에서 대한민국을 만나는 것은 참 자랑스럽고 기분 좋은 순간이었습니다.

 

볼거리 가득한 영상 콘텐츠

 

그리스 신전 성화 채화식 장면

영상으로 만난 그리스 신전의 성화 채화식 장면은 정말 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세계 각국의 색깔을 엿볼 수 있는 역대 개막식 영상과 각 경기의 짜릿한 영광의 순간이 담긴 장면 등이 스크린을 통해 제공되었습니다. 세련된 그래픽과 음향이 어우러진 영상미 높은 다양한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근대 올림픽의 창시자, 쿠베르탱을 만나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

 

근대 올림픽의 창시자인 피에르 드 쿠베르탱(Pierre de Coubertin)이 이야기하는 스포츠의 교육적 가치와 정신 대해서 배우는 것 또한 매우 유익했습니다. 아이와 동반한 관람객들에게는 교육적으로도 참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쿄 올림픽에서 만나요!

 

도쿄 올림픽에서 만나요
도쿄 올림픽 픽토그램
도쿄 올림픽 금메달

일본 특별 전시로 시작되었던 올림픽 박물관은 '도쿄 올림픽에서 만나요.'라는 인사와 함께 마무리되었습니다. 관람 중에는 도쿄 올림픽 메달 전시 물과 역대 올림픽과 패럴림픽 사상 최초인 움직이는 도쿄 올림픽 스포츠 종목별 픽토그램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박물관 야외 쿠베르탱 동상과 성화대
건물 뒷편 입구 (이곳으로 들어 오신 분은 호수쪽 입구로도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했던 올림픽 박물관, 스포츠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꼭 방문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올해 7월로 미뤄지게 된 도쿄 올림픽이 무사히 운영되기를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