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생활

스위스 로잔의 아시아 식료품점

이씨 2021. 6. 4. 08:00

스위스 로잔의 아시아 식료품점

스위스에서 살지만, 토종 한국 입맛을 타고 난 저의 밥상에는 거의 한식이 차려집니다. 그래서 저에게는 한국 식자재가 꼭 필요합니다. 매주 가는 건 아니지만, 한 달에 한두 번꼴로 방문해서 한국 식자재를 사 옵니다. 이제는 저에게 한국 식자재를 판매하고 있는 아시아 식료품점은 절대 없어서는 안 될 존재입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자주 가는 두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각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모든 한국 제품을 소개해드리고 싶긴 하지만, 모두 다루기에는 양이 너무 많아서 매장의 특징과 주요 품목들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Asia Kim Dung

주소: Rue Chaucrau 6, 1003 Lausanne

운영: 오전 9시 ~ 오후 7시 (일요일 휴무 / 월요일 오전 10시 영업 시작 / 토요일 오후 6시 영업 종료)

사이트: http://asiakimdung.ch

 

Asia Kim Dung은 로잔 도심지에 있는 아시아 식료품점입니다. 저는 주로 이곳에 쌀을 구매하는데요. 다른 아시아 식료품점에도 똑같은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Kim Dung에서 쌀을 구매하는 이유는 바로 접근성이 좋기 때문입니다. 매장 분위기는 한국의 작은 슈퍼 같은 느낌입니다.

 

공간은 1층과 지하 공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입구를 지나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계산대를 중심으로 선반과 냉장 진열장이 있고, 지하로 내려가면 1층보다 3~4배 정도 더 큰 공간이 있습니다. 지하에 있는 냉동고에는 냉동식품을 판매하고 있고, 진열장에는 주로 간장 같은 양념류 및 각종 라면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채소는 고수, 부추, 숙주, 오이, 고추 등이 있고 각종 다양한 향신채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요 한국 식자재 품목은 쌀(캘리포니아산 이천 쌀), 어묵, 만두, 떡국 떡, 떡볶이 떡 등이 있습니다. 또한 초코파이, 밀키스 같은 한국 과자나 음료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하 진열장에는 너구리, 오징어 짬뽕, 불닭볶음면 등의 여러 가지 종류의 라면을 낱개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Asia Kim Dung 입구

 

Asia Kim Dung 위치 (로잔 도심 MANOR 백화점 인근)

 

Mekong Food 

주소: Place de la Sallaz 3, 1010 Lausanne

운영: 오전 9시 ~ 오후 7시 (일요일 휴무)

페이스북: https://web.facebook.com/mekongfood.lausanne 

 

Mekong Food는 2018년에 오픈한 아시아 식료품점입니다. Mekong에 가는 이유는 한국 식자재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이곳은 개업을 한 지 얼마 안 된 마트라서 실내가 정돈되어있고 깔끔한 분위기입니다. 한국의 소형 마트 느낌이 나는 정도입니다. 작은 규모이긴 하지만 카트를 끌면서 장을 볼 수 있습니다. 

 

공간은 1층 한 공간만 운영합니다. 들어가면 바로 입구에 대형 할인점의 계산대처럼 생긴 큰 계산대가 1대 있고, 그 옆에 비품 관리 공간이 따로 있습니다. 그 공간 옆으로 냉장 진열장, 그리고 매장 안으로 더 들어가게 되면 오른편에 더 넓은 공간이 나옵니다. 진열장 여러 대와 오른편 끝까지 가보면 냉동 진열장이 있습니다. 

 

Mekong에는 한국 식자재 품목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냉장 진열장에는 두부, 떡볶이 떡, 떡국 떡 그리고 조리해 먹는 쫄면, 국물 떡볶이, 해물 짬뽕 등이 있고, 선반을 따라 고추장, 쌈장, 간장, 매실액, 짜장 소스 등 다양한 양념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진열대에는 컵밥, 국수면, 풀무원 라면이 있고, 냉동 진열장에는 주로 비비고 만두와 냉동식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Mekong의 또 다른 특징은 다양한 주류입니다. 매장 안에는 다양한 국가의 술이 종류별로 진열되어있습니다. 그중에 한국 소주, 복분자, 막걸리 등이 판매되고 있어서, 장을 볼 때마다 한 번씩 구매해오는 재미를 보고 있습니다. 

 

Mekong Food 입구

 

Mekong Food 위치 (로잔 Sallaz 역 하차 후, 도보로 1분 거리)

 

이렇게 아시아 식료품점에서 한국 식자재를 판매해주어서 참 다행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오늘은 스위스 로잔의 아시아 식료품점 Asia Kim Dung과 Mekong Food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