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생활

스위스 휴대전화 요금제는 얼마 정도 할까?

이씨 2021. 6. 1. 23:58

스위스 휴대전화 요금제는 얼마 정도 할까?

 

친구의 소개로 yallo라는 통신사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거주증이 나온 후에 프로모션 기간에 맞춰서 요금제를 선택하였습니다. 그 밖에 잘 알려진 통신사로는 swisscom, sunrise 등의 통신사가 있습니다.

 

자주 뜨는 프로모션을 잘 확인하자

통신사 대부분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로모션 기간에 구매한다면, 요금제를 더욱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용량이 많이 없다면 저렴한 요금제를 선택하고, 로밍 등 기타 업무상 필요한 내용이 많은 경우 자신의 이용량에 맞춰 요금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개통은 온라인으로, SIM 카드는 우편으로

한국에서는 통신사 대리점에서나 처리했던 일들을 이곳에서는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했습니다. 사이트에 가입 후, 휴대전화 번호도 가능한 것들 중에서 원하는 것으로 고르고, 번호를 받습니다. 얼마 후에 우편으로 SIM 카드가 왔습니다.

SIM 카드 뒷면에는 PIN 번호가 있는데 이 번호는 SIM 카드를 삽입하게 되면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비밀번호처럼, 매번 SIM 카드를 새로 삽입할 때마다 요청되는 번호이기 때문에 잊어버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요금제 취소 시, 2개월의 통지 기간

제가 선택한 요금제는 데이터 무제한, 통화 무제한, 국제전화 및 로밍 없는 옵션으로 58프랑에 35프랑을 할인받는 월 23프랑(한화 약 2만 8천 원) 요금제입니다. 가입비는 59프랑이었고, 이 요금제를 사용하는 동안은 계속 이 할인 요금제가 유지됩니다. 한국처럼 약정기간이 없는 대신에 계약은 2개월의 통지 기간이 지난 후 취소할 수 있습니다.(그 기간 동안은 할인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음.) 예를 들면 다른 요금제나 통신사로 변경을 하고자 할 때는 2개월 전에 변경하거나, 변경 신청을 하고 2개월 후에 다른 것으로 바꿀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2021년 4월 요금, 총 100.16프랑(한화 약 12만 3천 원)

월 23프랑 요금제를 신청했고, 가입비 59프랑이었는데 왜 100.16프랑이 나왔을까요? 아래 사진은 5월 3일에 받은 영수증입니다.

세부 내용을 보면 4월 9일 개통시점부터 4월 말까지 금액과 그 기간에 맞는 할인요금이 적용되었고, 5월 한 달간의 요금 58프랑과 할인 35프랑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개월 치의 통신비 및 기타 요금, 가입비까지 합산하여 총 100.16프랑의 금액이 영수되었습니다. (데이터 이용: 4월 33.81GB / 5월 129.99GB)

 

핫스폿만으로도 충분한 인터넷 사용

저 같은 경우는 집에 인터넷을 설치하지 않았기 때문에 노트북과 아이패드로 인터넷을 사용할 때에는 핫스폿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통화 품질이나 인터넷 속도도 전혀 문제가 없고, 무제한 데이터이기 때문에 어디서나 와이파이 연결 없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어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집에 인터넷을 연결하는 경우, 인터넷과 휴대전화의 요금제가 함께 묶여있는 상품들도 있습니다.

[yallo 홈페이지] https://www.yallo.ch/en

 

저는 한국에서 월에 2만 2천 원 정도 납부했었고(데이터 2GB, 전화 문자 무제한), 스위스에서도 비교적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스위스 휴대전화 요금제는 얼마 정도 하는지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