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생활

스위스 코로나 19 백신 접종 현황과 예약 방법

이씨 2021. 5. 22. 23:01

스위스 코로나 19 백신 접종 현황과 예약 방법

 

오늘은 스위스 코로나 19 백신 접종에 관한 내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위스의 각 지역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현재 제가 거주하고 있는 Vaud 주에서 시행하고 있는 코로나 19 백신 접종 관련 정보를 바탕으로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백신 접종 완료 비율 14.5%

아래 백신 접종 지도와 그래프는 현재 구글 검색창에 'Switzerland vaccine'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정보입니다. (출처: Our World in Data)

 

스위스 백신 접종 지도

스위스의 인구는 약 871만 명입니다. 현재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의 수는 124만 명으로 백신 접종을 완료한 비율이 인구의 14% 이상입니다. 총 접종 횟수인 367만 명이라는 숫자는, 백신 접종을 완료한 자의 1, 2차 접종 횟수와 1차 접종이 진행된 사람들의 접종 횟수의 합계라고 추정해봅니다.

모든 성인 대상 코로나 19 백신 접종

스위스 코로나 19 백신 접종은 거주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접종되고 있습니다. 2020년 12월 말부터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현재는 성인 전체를 대상으로 백신 접종 대상자의 비중이 확대되었습니다.

 

스위스 정부 코로나 19 관련 공지 및 예약 링크 

https://coronavax.unisante.ch

 

코로나 19 백신 접종 및 대상자 안내

현재 백신 접종 대상자의 기준은 Vaud 주에 거주하는 16세 이상(2005년 이전 출생)인 자, Vaud 주에 모든 의료계 종사자입니다. 페이지 하단에는 본인이 백신 접종 대상자인지 아닌지를 확인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오는데요.

 

백신 접종 대상자 여부 확인 페이지로 가는 링크 (왼쪽: 일반 / 오른쪽: 의료계 종사자)


위의 빨간색 단추를 클릭하면, 바로 다음에 질문지가 나옵니다.

 

백신 접종 대상자 확인용 질문지

1. 거주하는 지역 체크, 2. 나이, 3. 성별, 4. 임신 여부, 5. 코로나 19 항원 또는 PCR 검사에서 양성을 받은 적이 있는지, 6. 코로나 19 혈청 검사에서 양성을 받은 적이 있는지, 7. 알레르기 여부, 의료 기관 근무 여부, 만성 질환 여부 (심장병, 호흡기, 당뇨병, 고혈압 등), 8. 현재 발열 및 호흡기, 9. 기타 증상 여부(기침, 인후통, 전신 피로, 근육통, 감기, 발진 등), 10. 현재 자가격리 상태 또는 격리 장소 체류 여부로 총 10가지 질문이 있었습니다.

대상자로 확인이 되면, 바로 안내 사항 페이지가 나옵니다.

 

코로나 19 백신 접종 안내 사항 및 예약

예방 접종은 4주에서 6주 간격으로 1, 2차 접종이 진행되며, 1차 접종 장소와 2차 접종 장소가 반드시 같은 기관에서 진행되어야 한다는 안내 및 준비물 등의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준비물
예약 당일에는 신분증, 보험증, 예방 접종 기록 카드(있는 경우만)를 지참해야 합니다.

주의사항
접종 전, 48시간 이내 체온이 38도 이상이면 예방 접종할 수 없으며, 이러한 경우는 예방접종을 연기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항응고제와 같은 약물을 복용하는 분이라면, 백신 접종 전에 미리 얘기해야 합니다.

접종 후 모니터링
접종 후에는 약 15분간 접종 장소에서 대기하며 모니터링을 해야 합니다. 약물에 대한 반응이 보이는지 관찰한 후, 문제가 없다면 귀가하면 됩니다.

안내 사항을 확인 한 후, 사전 안내 사항 페이지에서 LIEUX DE VACCINATION 단추를 클릭하면 접종 기관을 선택하여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접종 기관 선택 및 예약
로잔에 있는 코로나 접종 기관 중 한 곳을 선택하여 예약을 진행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Palais de Beaulieu에 예약을 진행하였습니다. 

 

Palais de Beaulieu 백신 접종 기관 예약

예약은 전화나 인터넷으로 가능하며, 하단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다른 접종 기관의 정보도 보실 수 있습니다.

 

스위스 코로나 19 접종기관 조회

https://coronavax.unisante.ch/lieux-de-vaccination

Palais de Beaulieu 백신 접종 기관 예약 가능일 확인

예약 가능일을 확인하고, 일정에 맞춰 예약을 진행하면 됩니다.

오늘은 스위스 코로나 19 백신 접종 현황과 Vaud 주의 백신 접종 예약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음 스위스 코로나 19 백신 관련 글에는 접종 후기에 대해 공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